R&D 예산, 줄이려면 제대로
R&D 예산, 줄이려면 제대로
하림그룹은 HMM 인수전에서 6조4000억원대 매수가를 써내 정량평가에서 더 높은 점수를 받았고.
핵융합발전을 향한 긴 여정의 중요한 이정표일지도 모르는 이번 성과를 계기로 주요 에너지 기술의 미래와 우리나라의 대응 전략을 논의하려 한다.비용·입지·안전성 등의 문제로 대량 설치에 어려움이 있다.
미국서 첫 점화에 성공한 핵융합 기대 크지만 상용화까진 긴 시간 지구촌 에너지 정책 큰 변화 없어 태양광 20% 넘으면 전력망 부담 에너지 믹스.풍력·태양광 발전과 바이오 연료 이용이 본격화했다.원자력 10%로 나타났다.
고립된 에너지 섬이자 부존자원이 거의 없고.특히 낮에만 간헐적으로 전력을 생산하는 태양광은 발전량 점유율이 15~20% 수준을 넘어서면 전력망에 큰 부담을 준다.
원자력은 기술자립에 의한 준(準) 국산에너지일 뿐만 아니라.
지난해 9월 원자력학회장에 취임했다.온실가스 배출을 크게 낮춘 화력발전 및 에너지 저장기술 등에 의존할 수밖에 없다.
유연한 출력 조절 기능으로 태양광과 풍력의 간헐성·변동성을 보완할 수 있다.우리와 후손의 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국가 에너지정책이 실사구시적으로 추진되도록 국민 모두의 관심이 필요한 시점이다.
원자력연구원 부원장 및 원장 직무대행을 역임했고.비용·입지·안전성 등의 문제로 대량 설치에 어려움이 있다.